병원에도 1급 ~ 5급이라는 등급이 존재하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 글을 읽고 난후 에는 아무 병원이나 가지 못할겁니다.
병원의 등급을 확인하는데 어플 설치도 필요 없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건강보험 심사평권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접속 링크를 남겨 놓았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란 전국의 병원 의원들을 전문가들이 직접 분석하고 평가해서 여러분들의 집 근처에 있는 좋은 병원을 리스트로 정리해 놓은 사이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의 건강보험 평가원 사이트를 가시면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돋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그러면 급성질환부터 완성 질환 암 질환 등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서 여러분들이 지금 알고 계신 질환이나 병명을 클릭해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검색을 눌러보면 병원 리스트가 쭉 나오며 집 근처 병원들이 보이면서 별 모양과 플러스로 표시되어 있는 병원들이 나타나고 별 모양 표시로 되어 있는 곳이이 3년 연속 1등급 평가를 받은 좋은 병원이라는 뜻입니다.
또한 여기서 해당 병원을 눌러보면 병원 정보와 진료시간 평가 정보를 미리 볼 수 있으며, 평가정보를 눌러보면 어떤 부분에서 1등급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 진료비 정보를 눌러보면 비급여 진료비와 내시경 초음파 예방접종 비용은 물론, 진단서나 검사서 수수료까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병원뿐만 아니라 의원이나 한방 치과 등 조산원까지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중복으로 선택해도 되며 검색을 누르면 역시 등급별로 병원 리스트를 볼 수 있으며,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상단을 눌러 지도에서 해당 병원을 선택하면 어떤 병원이 좋은 병원인지 여러분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으니 앞으로 아무 병원이나 가지 마시고 꼭 확인하고 가셔서 피해 입는 일 없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병원과 약국에도 시간에 따른 할증이 붙는 것 알고 계신가요? 병원의 경우는 평일 오전 9시 이전과 저녁 6시가 넘었을 때 여러분들의 진료를 하게 되면 진료비 30%가 할증이 붙습니다. 늦은 저녁에나 퇴근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오전 8시부터 병원을 여는 것도 많아지긴 했지만 아침 이른 시간에도 진료비 30% 할증이 붙습니다.
게다가 주말과 공휴일에는 시간대와 상관없이 모두 30% 할증이 있는데 중요한점은 모든 병원이 다 해당되는 것은 아니고 종합병원과 같이 큰 병원을 제외한 병원의 경우에 해당되니까 진료를 받기 원하시는 시간대를 확인하셔서 조금이 진료비를 절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약국의 경우는 병원과 동일하게 시간에 따라 30% 할증이 붙는다고 합니다. 평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그리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마찬가지로 시간대에 상관없이 30% 할증이 붙지만, 처방전을 주는 약사가 직접 조제하는 약에만 해당되기 때문에 약국에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약들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예상치 못한 큰 사고로 인해서 입원하는 경우도 생겼을 때 이때도 시간에 따라 할증이 붙는다는 겁니다. 밤 12시에서 아침 6시 사이에 입원하거나 저녁 6시에서 밤 12시 퇴원을 하면 이번에는 무려 50%가 할증이 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집 근처의 좋은 병원이나 의료 시설을 찾는 법을 공유드렸습니다. 아프기전에 미리 확인해 놓으시고 잘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