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석민생안정정책 보러가기 (+선착순 30만명!)

반응형

지속적인 국제유가 상승, 폭염과 호우 등으로 인한 농산물 가격이 상승하면서 국민들의 생활을 힘들게 하는 곡물가 지속되고 있어 서민들의 사정이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9월에는 추석 연휴가 있는 성수기라 생활 물가는 더 오를 전망이지만 매년 정부에서 추석 전에 추석 민생 한정 대책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부처별로 약 40페이지 분량의 여러가지 대국민 지원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추석 연휴에 이어서 10월 2일까지 임시공휴일로 지정돼서 6일간의 긴 연휴가 생겼는데 이에 맞게 다양한 지원 내용들이 나왔지만 그 중에서 신청해야 한다거나 참여해야 지원받을 수 있는 내용들만 요약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긴 연휴 기간에 여행을 계획중이거나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에 어디론가 떠나실 분들은 3만원 쿠폰부터 먼저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지난 6월에도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를 개최하고 내수관광 활성화를 위해 숙박 할인쿠폰 90만장을 배포했었으며, 원래는 여행 비수기인 11월에 한 번 더 숙박 쿠폰을 발행할 예정이었지만 지금 민심이 워낙 안 좋기 때문에 9월에 조기 배포한다고하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지원 사업은 5만원을 초과한 숙박 예약을 하면 3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되서 전국 어느 지역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이런 행사를 자주 하는데 숙박시설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3만원을 현금으로 주는 것과 마찬가지고 실질적으로는 숙박업체의 수입이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부러 시간을 내서 여행을 가시는 것도 정부의 내수 활성화 취지에 맞지만 마침 숙박시설을 이용할 계획이 있으셨던 분들이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1인 1매 선착순이라서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의 종료될 예정이라 서둘르시길 바랍니다. 9월 20일부터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내에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9월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 약 2주 동안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입니다. 근로자가 20만원을 내면 기업이 10만원 정부가 10만원을 지원해서 40만원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미 올해 14만 명이 참여했으며 추석 연휴 기간에 국내 여행을 더 활성화하기 위해서 추가로 5만 명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추가 모집은 이번주 9월 6일 수요일부터 ~ 22일까지 근로자 효과지원 사업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의 여러가지 할인행사와 환급 행사입니다. 명절이나 특별한 이벤트마다 정말 많은 할인과 캐쉬백 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이 내용을 모르고 있으면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기 때문에 혜택을 받기 힘듭니다.

 

대형마트와 인터넷 쇼핑몰에서 농수산물을 40에서 60% 할인해 주는데요, 이때 20에서 30%는 정부 지원금으로 할인되는 거라서 결국 세금이 절반 이상 들어갑니다.

 

이때 중요한 건 온누리 상품권 환급 행사인데요 수산물을 8월 31일부터 다음과 같은 9곳의 수산시장에서 시작되고요 15일부터 전통시장 21곳에서 추가로 진행되고 농축산물은 21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됩니다.

반응형